티스토리 뷰

반응형

공단기 프리패스는 일반 인강 사이트 매커니즘과 조금 다르다. 그래서 처음 프리패스를 끊고 사이트 로그인해서 들어가면 어떻게 강의를 들어야 하는지 난감하다. 일단, 일반 공단기 사이트말고 아래 주소로 들어가는 게 편하다.

 

https://member.conects.com/member/login?redirect_url=http%3A%2F%2Fmy.conects.com%2F

 

커넥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PC에서만 사용하십시오.

member.conects.com

 

그럼 바로 '내보관함' 페이지로 이동하게 된다. 한 번 로그인을 한 후에 '내보관함'(my.connects.com)을 즐겨찾기로 설정해두면 사이트에 편하게 들어갈 수 있다. 잘 모르겠으면 그냥 공단기 사이트에 들어가서 맨 우측 상단의 '내보관함'을 눌러 들어가면 된다. 하지만 이 경우 사이트 대문에서부터 뜨는 어마어마한 팝업 페이지들 때문에 매우 불편하다.

 

내 보관함 페이지 상단에서 먼저 강의를 듣고자 하는 상품을 골라야 한다. 

 

원하는 상품 왼쪽 체크박스에 표시해줘야 한다. 

 

스크롤을 내리면 그 상품에 해당하는 강의 리스트가 아래에 뜬다. 우측 상단의 강의 리스트에 강의를 추가하려면 '보관함에 강좌담기'를 클릭해야 한다.

 

 

전체 강좌리스트가 뜨는데 필터를 걸어서 내가 원하는 강좌를 찾을 수 있다. 과목대분류>과목중분류>선생님 순으로 찾으면 된다. 과목대분류를 '공무원'으로 하기까지 로딩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보통 선생님 이름으로만 찾았다.

 

[예시] 공무원>한국사>전한길

강좌보관함에 담고 싶은 강좌들을 체크한 후 '강좌보관함에 담기'를 누르면 아까 '내보관함' 페이지 하단 강좌 리스트에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한 번에 여러 강좌를 동시에 넣을 수 있다.

 

각 강좌의 '수강(>)' 버튼을 누르면 인강을 들을 수 있다. 수업에 필요한 프린트물 같은 것도 이 수강 버튼을 누르면 뜨는 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컴퓨터말고 핸드폰으로도 인강을 들을 수 있다. 앱은 2개를 깔아야 하는데, '단기플레이어'와 '단기OTP'를 깔면 된다. 컴퓨터로 듣다가 기기를 바꿔 핸드폰으로 들으면 본인 인증을 해야하기 때문에 OTP 번호를 넣어줘야 한다. 반대로 핸드폰으로 듣다가 컴퓨터로 다시 옮겨도 OTP 번호를 넣어줘야 한다. 그리고 최근 규정이 또 바뀌어서 랜덤으로 한번씩은 OTP 번호 입력뿐만 아니라 핸드폰 본인인증까지 함께 해야할 수도 있다고 한다. 인터넷 인강을 틀었을 때 OTP 인증 버튼 옆에 '본인인증' 버튼이 하나 더 있는 이유이다.

 

그리고 주의해야할 것은 OTP 앱은 최초로 깐 하나의 기기에서만 본인인증이 작동하도록 되어있다. (2019년 5월 9일 이후부터 적용) 핸드폰에 이미 설치했으면 본인 명의 태블릿이라도 다른 기기에 설치가 불가능하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 글을 읽어보면 최초 설치한 기기에서 앱을 한 번 지웠다가 다시 까는 경우에도 오류가 생기는 것 같았다. 물론 이 경우 고객섬김센터에 문의하면 되겠지만 가급적 한 번 깔았으면 앱을 지우거나 하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게 좋을 것 같다.

 

OTP 앱을 다른 기기에 깔려면 고객섬김센터에 기기를 새로 구매했거나 기기가 고장나서 파손되었거나 하는 등의 증거를 서류로 (영수증, A/S증명서, 분실증명서 등) 제출해서 OTP 앱 상태를 초기화시켜야 한다.    

 

[아이폰>앱스토어] 화면

 

핸드폰에서는 아래 화면과 같이 인강을 들을 수 있다.

 

 

칠판이 좀 작게 보일 때는 화면을 벌려서 확대도 할 수 있다. 다른 인강 앱 플레이어에서는 안되던데 공단기에서는 된다. 그런데 컴퓨터로 들을 때는 인강을 중간에 듣다가 나중에 다시 들어도 듣던 부분부터 시작하던데 앱 플레이어로 들을 때는 그렇게 될 때도 있지만 아예 처음부터 시작할 때도 많아서 엄청 불편하다. 

 

 

+덧붙임) 공단기에는 무료강의도 있다. 듣는 법은 아래 포스팅에 적어두었다.

2021/01/06 - [<일상>/공시생 일기] - 공단기 무료강의 듣는 법

반응형
댓글
반응형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